fluorF's Laboratory

go to the main page

웹사이트 소개

Introduction of the website

fluorF 소개

Introduction of fluorF

새로운 소식

News

하루 이야기

Daily essay

Articles

사진첩

Album

방명록

Guestbook

facebook_fluorF twitter_fluorF youtube_fluorF linkedin_fluorF pinterest_fluorF

방명록

Guestbook

글 수 369
  • Skin Info

안녕하세요


이번에 해외포닥 면접을 준비하면서 


구글에 후기를 검색하다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fluorF
댓글
2020.10.02 18:34:14

안녕하세요, 강동원님.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긴 하지만 많은 분들이 박사후연구원 자리를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잘 준비하셔서 원하시는 결과를 얻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제가 비누베이스를 고려하는 사이트 두 곳입니다.

물론 봐주실 것은 선생님 좋으실 대로입니다. 성분이 자연에 어떤 것이 둘 중 나을지 의견을 나누어 주시게 될 때는 너무 기쁠 거에요.


https://www.nzsoapandcandle.co.nz/product/1864664

https://www.candlecreations.co.nz/product/cocoa-butter-melt-and-pour-soap-base/


 읽어주신 것만으로도 정말 고맙습니다.

fluorF
댓글
2020.09.22 13:52:30

안녕하세요, 유은경님. 비누 역시 유지를 염기하에서 가수분해하여 얻는 지방산의 소듐염이기 때문에 다양한 동물성 혹은 식물성 기름으로부터 비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링크를 달아주신 두 사이트를 확인해보고 관련 내용도 추가적으로 찾아봤지만, 어차피 사용한 식물성 기름, 추가로 혼입하는 계면활성제의 종류만 다를뿐, 다른 것들은 대동소이하거나 소량 첨가되는 정도인 수준이므로 두 비누간 인체나 환경에 미치는 영향의 차이는 미미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Propylene glycol (PPG)의 경우 propylene oxide를 중합하여 만들어지는 고분자인데요, 이 고분자를 실험실에서 직접 다뤄 본 경험이 있는 저로서는 이 물질이 그렇게나 심각하게 인체나 환경에 유해한 제품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산업안전보건법 제39조 제1항에 따른 분류기준에 따라 분류되는 위험물질도 아니고요. 더구나 이 고분자는 물에 용해될 수 있는 친수성 고분자이므로 하루에 물에 풀리는 비누의 질량을 고려했을 때, 완벽히 용해된다는 가정 하에서는 수생 생물에 끼치는 영향도 현저히 적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PPG가 포함된 베이스를 굳이 기피하실 필요는 없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적절한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혹시 또 궁금한 게 있으시다면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비밀글 입니다.

필리오케에 대해 검색하다가 들어왔습니다. 홈페이지를 잠깐 둘러보았는데, 참으로 멋있는 인생을 사시는 분을 만나 기쁩니다. 앞으로 종종 놀러 오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 

fluorF
댓글
2020.09.09 16:34:48

안녕하세요, 누누파님. 멋있는 인생이라고 하시니 감사합니다 :) 저는 아직 멋있는 인생을 살기 위해 여러가지로 고군분투(?)하는 여느 30대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든지 다시 방문해주시고 좋은 의견, 좋은 생각 종종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비밀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