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orF's Laboratory

go to the main page

웹사이트 소개

Introduction of the website

fluorF 소개

Introduction of fluorF

새로운 소식

News

하루 이야기

Daily essay

Articles

사진첩

Album

방명록

Guestbook

facebook_fluorF twitter_fluorF youtube_fluorF linkedin_fluorF pinterest_fluorF

방명록

Guestbook

글 수 369
  • Skin Info

동서교회 분열에 대해 공부하다가 님의 글을 보았는데 어떻게 유독 동서교회 분열에 대해 많은 공부를 하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모든 글과 사진 등 정리를 너무 잘해 놓아서 참 정리의 달인이라고 할 정도네요. 감사합니다

fluorF
댓글
2020.07.21 07:46:02

안녕하세요, 다니엘님. 제가 동서교회 분열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기독교회사에 관한 책을 읽게 되면서 가톨릭 교회와 정교회 성당에 한두 차례 방문하여 전례에 참여해 본 것이 직접적인 계기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흥미진진하고 또 제가 지금 알고 있는 교회의 모습을 정확히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지요. 칭찬을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쪼록 공부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안녕하세요.

원적외선에 대해 알아보다가,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예전부터 원적외선 정체가 많이 궁금했었습니다. 사람들이 아무런 근거없이, 원적외선이 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올리신 "원적외선과 저마늄" 글을 보고 속 시원하게 풀렸습니다. 감사하다는 인사 남기고 싶어 글을 남깁니다. 

소통 감사합니다. 


fluorF
댓글
2020.07.02 14:50:46

안녕하세요, 가이님. 제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혹시라도 더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지 나눠주시길 바랍니다. 저 글을 쓴지도 꽤 몇 년이 지났는데 여전히 원적외선에 대한 이야기가 횡행하는 걸 보면 언제나 끊임없이 소비자를 자극할 수 있는 좋은(?) 소재임에는 분명한 것 같습니다.

코로나19로 여러가지로 힘든 시기, 건강하고 즐겁게 하루를 나시길 기원합니다 :)

비밀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ㅎㅎ 리소그래피에 대해서 읽어보고 갑니다. 2009년 글이더라구요 ㅋㅋ놀랐습니다. 홈페이지 디자인도, 만들고 운영하시고 사진 글 업로드 하시는거 ㅎㅎ 다 멋지십니다. 컴퓨터 전공은 아니신것 같은데 넘 대단하셔요~ 앗 좋아요 버튼 누르고 싶었는데 없어서 쪼끔 아쉬웠어요~!

fluorF
댓글
2020.05.24 19:55:21

안녕하세요 교대학생님. 제가 막 대학원 생활을 시작했을 때 하도 연구주제에서 리소그래피라는 단어가 빠지지 않아서 예전 기억을 더듬어 썼던 글입니다. 지금은 리소그래피 공정과는 다소 멀어진 일을 하고 있고, 삼성을 비롯한 반도체 회사들의 눈부신 공적 덕택에 상향식(bottom-up) 공정은 꽃피우기도 전에 해당 연구분야가 좀 죽어버린 감이 없지 않아 있지요. 홈페이지 작업은 어렸을 때부터 조금씩 관심을 가지고 했던 것이라서 별로 대단할 것 까지는 아닙니다 :) 여러가지로 칭찬을 남겨주셔서 제 마음도 기쁘네요! 언제든지 좋아요 버튼을 누르는 마음으로 종종 들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kist에 관심이 많은데요. 인턴으로 일을 하게 되면 과제책임연구원님들께서는 인턴들에게 어떤 업무를 시키시는지요. 또한 인턴들이 어떻게 업무를 수행할때 가장 흡족하셨었는지 여쭤봐도되나요.

fluorF
댓글
2020.05.08 13:08:33

안녕하세요, Niceguy님. KIST 인턴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우선 인턴연구원은 기본적으로 학위 취득을 위해 연구실 생활을 하는 학생연구원과는 달리 연구책임자가 지급하는 인건비에 관련된 과제의 업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원칙적으로 옳습니다. 그래서 대체로 주변을 살펴보면 인턴연구원에게는 분명한 목적과 미션을 주는 경우가 많고요. 그리고 인턴연구원은 취직이나 해외 출국 등 다양한 진로를 염두에 두기 때문에 최대한 이른 시간 내에 실적을 올리는 것도 중요한 편이겠지요. 따라서 단시간 내에 과학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하여 논문이나 특허 작성에 빠른 도움이 되는 것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Win-Win 이라 할 수 있겠네요. 저 또한 인턴연구원의 경우 자신들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기술이나 노하우를 통해 체계적으로 부분적 연구 미션을 해결해나가는 것에 큰 주안점을 두고 싶습니다. 설명이 잘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