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orF's Laboratory

go to the main page

웹사이트 소개

Introduction of the website

fluorF 소개

Introduction of fluorF

새로운 소식

News

하루 이야기

Daily essay

Articles

사진첩

Album

방명록

Guestbook

facebook_fluorF twitter_fluorF youtube_fluorF linkedin_fluorF pinterest_fluorF

방명록

Guestbook

글 수 369
  • Skin Info
비밀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유사과학 관련 정보를 찾아보는 도중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한 가지 궁금증이 생겨서 이렇게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원적외선의 효능은 대체로 허구라는 것은 이해가 되었는데 그렇다면 적외선 스토브에서 혈액순환이나 아기들의 피부 저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맞는 말인가요?(일반 적외선인듯 합니다.) 적외선 스토브에서 혈액순환 효과가 있다면 그것은 단순 적외선이 아닌 열에 의한 효과는 아닌 것(따뜻한 목욕 시 혈액순환이 잘된다는 말과 동일하게)이며,  적외선이 피부 저항력과 영향관계가 있는 것인지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fluorF
댓글
2019.11.27 00:39:06

안녕하세요, 문돌이님. 아주 큰 도움이 되었다니 저야말로 기분이 좋습니다!


인체 입장에서 적외선을 쬐어 복사열로 몸이 데워지든, 따뜻한 물에 맞닿아서 전도되는 열로 몸이 데워지든 결국 열 에너지가 우리 몸의 세포에 어떠한 작용을 하는 것은 결과론적으로 동일한 것이죠. 적외선 스토브 근처에서 책을 읽는 것은 군고구마를 먹기 위해 난로 근처에 모여있을 때나, 혹은 찜질방에서 따뜻한 바닥에 몸을 뉘는 것과 다를 바 없이 동일하게 우리 몸에 열을 전달해 주는 결과를 낳습니다.


인체가 열을 얻게 되면 혈관은 추울 때보다 더 확장하게 되고 이로 인해 혈액의 흐름이 더욱 원활하게 됩니다. 혈액의 흐름이 원활해지면 산소와 영양분의 공급은 물론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의 운반 역시 활발해지겠지요. 결과적으로는 혈액 순환에 따른 인체 기능의 원활한 구현이 가능해지므로 피부가 좋아질 것이라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겠지요. 이것은 열에 의한 효과가 맞습니다. 만일 적외선 스토브를 이용했다면 정확히 말해 이것은 적외선의 형태로 전달된 열의 효과입니다. 따라서 적외선이 피부 저항력과 영향관계가 있다는 것은 이러한 관점에서 이해하여야 정확하리라고 생각합니다. 즉, 적외선이 무슨 특별한 효능이 있어서 피부 저항력에 영향을 끼친 것이 아니라, 적외선을 통해 전달된 열이 최종 인자라는 것이라는 것이죠.

안녕하세요

프라하에 살고있는 그냥 흔한 애들아빠입니다

중세화가의 물감.안료가 궁금해져서 찾다가 우연히 들어왔어요

참 내용도 풍부하고 글솜씨며 보고 읽을거리가 다양하고 좋네요 좋은사이트 찾아낸 오늘은 좋은날인듯 합니다

가끔 들르겠습니다

fluorF
댓글
2019.11.22 09:37:26

안녕하세요, 반찬통님. 홈페이지에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물감과 안료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가지로 칭찬을 해주시니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 더 좋은 글들로 채워나가도록 할테니 가끔씩 꼭 들러주세요~!

몬드리안 개인 웹사이트 흥미롭게 잘 보고 갑니다. 너무 재밌네요 ㅎ

fluorF
댓글
2019.11.07 12:22:15

안녕하세요 :) 더 재미있는 글들을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비밀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