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orF's Laboratory

go to the main page

웹사이트 소개

Introduction of the website

fluorF 소개

Introduction of fluorF

새로운 소식

News

하루 이야기

Daily essay

Articles

사진첩

Album

방명록

Guestbook

facebook_fluorF twitter_fluorF youtube_fluorF linkedin_fluorF pinterest_fluorF

Articles

잡설노트

Notes

fluorF
2023.08.15 23:10

안녕하세요, 어싱반대님. 댓글에 칭찬을 남셔주셔서 감사합니다.

물론 저 또한 많은 분들이 이런 내용의 설명을 듣는다해도 쉽게 생각하는 방식이나 행동 양식을 바꾸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제게 다른 종교 혹은 무신론의 핵심을 쉽게 설파하면서 기독교의 모순에 대해 멋지게 설명해 주신다해도 제가 당장 지금 신봉하고 있는 종교를 버리지는 못하는 것처럼 말이지요.

하지만, 적어도 '내가 이렇게 맹목적으로 믿는 것이 옳은가?'라는 의문의 씨앗을 던지는 것은 멈춰서는 안 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제가 뭐 대단한 과학자는 아니지만, 어쨌든 국민의 세금(!)으로 양성된 이학박사인데 우이독경(牛耳讀經)이라 해도 억만번 읊는 게 제 의무겠지요. 저 또한 그러한 생각을 접한 끝에 종교에 대한 유연한 사고를 가지게 되었고, 아마 이처럼 맹목적으로 어싱을 과학으로 신봉하시는 분들도 주변의 이러한 글이나 영상을 통해 자신들의 행동을 되돌아볼 기회가 조금이라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 찰나의 '혹시?'라는 순간을 위해서라면 평평한 지구를 믿는 사람들과도 대화해야 할 가치는 분명 있다고 생각합니다 :)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MB
파일 제한 크기 : 2.00MB (허용 확장자 : *.*)